자동차 DIY

05산타페SM 연료필터 교체

추억감광층 2017. 1. 21. 18:15
728x90
반응형

토요일 아침. 대충 아점을 먹고 연료필터를 교체했습니다.
차 사고 세 번째 연료필터 교체네요.
첫 번째는 unit로 통채로 교체하고 두 번 째 부터는 필터만 교체합니다.

먼저 전기연결 커넥터 3개를 빼고
브라켓 고정 볼트를 풉니다.
다음 연료 연결구 3개를 빼내고 필터가 끼워져 있던 밴드의 볼트를 조금 풀어줍니다.
연료필터 밑에 있는 센서를 빼면 사진 처럼 연료필터가 빠집니다.
필터에 남아 있던 경유를 위로 좀 빼내고 아래쪽 센서를 풀고 경유를 모두 빼냅니다.

볼트는 여기 3군데입니다.

교체할 필터는 이렇게 뚫어서 돌립니다.
전용공구가 없어서 이렇게...
그런데, 이게 나중에 문제가 생겼어요.

연료센서는 이렇게 철밴드에 고정합니다.

철밴드에 보면 사진처럼 꼽는데가 있습니다. 잘 맞추고 꾹 눌러주면 됩니다.

그런데,연료필터를 풀었는데 이렇게 하우징이 분리가 되어버렸네요.

이 사진이 정상인데요. 필터카트리지를 돌릴 때 하우징  고정 볼트가 위쪽이 풀려 버렸네요.
다시 조립할려고 해봤는데 고무패킹을 정확히 맞추기가 쉽지 않더군요.
잘못하면 오일이 샐 수도 있구요.
잠깐 고민하다가 첫 번째 교체하고 남은 부푸믈 가지고 와서 끼웠습니다.

필터 교체를 완료하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고 시동을 거니 잘 걸립니다.

이번에 여분의 부품이 없었다면 골치가 아팠을거 같습니다.
가능한 전용공구를 사용해야겠습니다.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