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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에 조수석 캘리퍼 고착이 되어 임시로 고착된거 풀고 임시로 구리스만 발라서 타고 다녔습니다.
이후 리턴 핀과 브레이크 패드 고정플레이트는 현대자동차 부품센터에서 구매해서 차에 비치해 두었습니다.
임시로 조치해놨던 것도 잘 작동되는거 같았는데 조금씩 가속이 더딘 느끼이 들더군요.
그래서 오늘 리턴핀과 패드고정플레이트를 교체했습니다.
기본 쟈키로 조수석을 들고 바퀴를 빼내려고 하는 순간!
P모드, 사이드브레이크 모두 걸지를 않아서 차가 앞으로 이동하면서 쟈키가 넘어지는 사태가 발생!
바퀴 임시 고정해놓고 P, 사이드브레이크 걸고 안전하게 작업했습니다.
항상 조심해야겠어요.
사진에 보시면 왼쪽에 시커먼 부품이 기존품
오른쪽 깨끗한 부품 3개가 신품입니다.

핀만 자세히 보시겠습니다.
오른쪽은 곰보처럼 패인 부분이 많습니다.
부식이 되어서 원래 치수보다 커졌습니다.
뺄 때 고착된거 처럼 잘 안빠지더군요.

패드고정 플레이트도 교체했습니다.
새 제품이라 그런지 끼울 때 좀 뻑뻑합니다.
양끝에 고열 구리스는 필히 발라줬구요.

캘리퍼 아래쪽 리턴 핀도 잘 끼워졌습니다.
기존에 오래된 구리스가 좀 남아 있어서 그런지 에어 배출이 잘 안되서 새 구리스와 함께 좀 닦아내니 잘 들어 가네요.

작업은 간단히 끝이 났습니다.
잠깐 시동켜서 앞뒤로 차를 움직이니 많이 부드러워진거 같습니다.
한 달 정도 타보고 고착여부 재확인해 볼까 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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